왈츠를 잘 추기위한 기본자세

 1] 척추 세우기

하늘에서 하느님이 양쪽 귀를 잡아서 끌어 올린다고 생각하자 곧은 기둥은 관절과 근육의 단련이 필요하다.
1. 
턱을 뒤로 당겨서 목에 주름이 가도록 한다
.
2. 
가슴을 내밀고 어깨를 뒤로 당겨서양쪽 견갑골이 맞닿도록 한다
.
3. 
복근에 힘을 주어서 배꼽이 최대한 뒤로 들어가도록 한다
.
*
습관 들이기
*
1. 
화장실에서:거울 앞에  때마다 척추 세우기를 한다
.
2. 
의자에 앉을 때는 히프를 뒤로 최대한 빼고가슴과 배는 내밀어서

앉는다
.

[2] 
탄력있는 다리 만들기

60 
킬로 체중의 사람이 상체를 세운  무릎을 135도가 되게 구부리면 180 킬로의 힘을 받게 되고, 90도로 구부리면 240킬로의 힘을 받게 된다
.
춤에는 자세을 낮추는 부분이 많은데 다리 근육이 약하면 자세가 풀리게 되어 모양이 사나워진다그러므로 다리의 힘이 좋아야 좋은 자세가 나오게 되는 것이다
.
*
습관 들이기
*
1. 
일어   : 항상 상체를 세우고 다리의 힘만으로 수직으로 일어선다
.
2. 
화장실에서 : 거울 앞에  때마다 자세를 낮추었다가 수직으로

높이는 운동을     한다
.

[3] 
발목의  기르기

댄스 선생으로부터 바닥을 꽉꽉 밟으라는 얘기를 귀가 아프게 듣게 된다바닥의 반동을 이용하라는 얘기인데바닥이 스프링 보드가 아닌데 어떻게 반동이 있단 말인가
?
이는 종아리의 힘을 최대한 이용하여 탄력있는 동작을 만들라는 것이다.아킬레스근이 약하면 유연하고 탄력있는 동작이 불가능해서 마치 통나무처럼 무거운 동작을 하게 된다
.
*
습관 들이기
*
1. 
지하철에서 : 서서 가는 경우 뒤꿈치를 살짝 들고 있어라
.
2. 
무도장에서 : 계속  뒤꿈치를 들고 있어라
.
3. 
실내화 : 구할  있다면 뒤꿈치가 없는 신발을 신어라
.
4. 
거울 앞에서 :거울 앞에 설때마다 20, 45, 70도로 뒤꿈치를 들어라
.
5. 
왈츠 : 왈츠 기본 동작을 충실하게 종아리 근육 단련용으로 이용하라
.


[4] 
올바른 후진 걸음 만들기
춤에서는 일반적인 보행과는 다른 보행을 하기 때문에 아름답고밀착되어 있는 파트너의 무릎과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다 보행은 다리에 힘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

전진 : 상체는 언제나 수직이어야 한다무릎보다 발이 앞서야 하며뒤에 있는 발에 체중이 걸려있으면서 앞발의 발꿈치가 바닥을 스치듯이 나가서뒤꿈치부터 닿아야 한다.
앞발에 체중이 옮겨 짐과 동시에 뒤다리의 미는 힘으로 상체가 흔들림 없이 전진한다
.
뒤발에 나갈 때는 발끝이 바닥을 긁으면서 나간다
.
살금살금 걸어간다는 표현과 거의 같다
.

후진 : 앞발에 체중이 걸려 있는 상태에서 뒤발의 발끝이 바닥을 스치듯이 후진한다뒤발은 발끝 뒤꿈치 순으로 바닥에 정지하고 체중이 옮겨진다
.
뒤발에 체중이 완전히 옮겨진 상태에서 앞발은 뒤꿈치가 바닥을 긁으면서 후진한다이때 무릎을 펴야한다
.
*
습관 들이기
*
올바른 후진 보행의 관건은 발의 체공 시간 연장이다전진이나 후진하는   발이 지면에 닿기 전까지 나머지 다리가 튼튼하게 버틸 힘이 있어야만 된다
.
1. 
층계 오르기 :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사용하지 말고층계를 이용하라그림과 같이 2칸씩혹은 3칸씩 밟고 오르라이때 상체를 곧게 세우고 밑에 있는 다리가 힘차게 밀어 올리도록 하라
.

[5] 
골반 보행하기

댄서와 모델들은 롱다리 걸음을 걷는다그러면서도 상체의 흔들림이 없고 히프의 스윙이 크고 우아하다이는 골반 보행을 하기 때문이다
.
붉은 막대 만큼 보폭이 길게 왼발이 나가면서 왼쪽 골반도 나가야 한다
.
전진하는 다리 쪽의 골발도 같이 전진하되가슴이 흔들리면 안된다부드럽고 시원한 보행이 되면서  히프 스윙이 가능하게 된다
.
*
습관 들이기
*
보행시 의식적으로 골반 보행을 하라
.

[6] 
팔을 아름답게

1. 
가슴을 펴라
.
2. 
팔굼치의 높이는 항상 어깨 높이를 유지하라
.
3. 
팔굼치를 양쪽에서 잡아 당기고 있다고 생각하라
.

팔이 파트너로부터 자유롭게 됬을 때는?
1. 
손이 허리 아래로 내려 가면 안된다
.
2. 
 동작을  경우는 어깨팔굼치손목손끝 순으로

힘이 이어지게 하라
.
3. 
손은 여성의 경우 손가락을 곧게 펴고손목은 약간 구부리며

2
지는 항상 하늘을 향하게 하라
.
4. 
남성의 손은 밤송이를  것처럼 풀린 주먹 형태로 손목에

힘을 빼야 한다
.

[7] 
스웨이(Sway) 익히기

왼발을 옆으로 벌리고 체중이 왼발에 옮겨 지면서 곡선으로 몸의 중심선이 변한다이때 몸의 중심선이 기울어짐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팔이 경사를 이루게 된다
.
스웨이가  안되는 경우는 몸의 중심선이 곡선이 되지 않고 지그재그가 되며 팔을 일부러 경사지게 하여 어색하다
.
1. 
체중을 양발에 교대로 옮기며 스웨이를 연습하라
.
2. 
한쪽 방향으로만 발을 옮기면서 스웨이를 연습하라
.
한쪽 방향으로만 이동할 경우는 뒤따라 오는 발은 발끝으로

바닥을 끌어야 스웨이가 제대로 나온다
.

[8] 
전신 운동

몸의 유연성과 힘을 기르기 위한 온몸 운동이다
.
 손을 모아 쥐고 8자를 허리 굽혀서 그려라팔을 벌리고  경우는 테크노 댄스의 기본 동작과 비슷하다
.
1. 
처음엔  팔만 한다
.
2. 
 손을 따라서 상체도 움직인다
.
3. 8
자의 크기를 점점 크게 하면서 다리도 따라 움직인다
.
*
습관 들이기
*
1. 
아침에 일어나서 : 체조대신 한다
.
2. 
댄싱 후에 : 준비 체조마감 체조로 한다.

[9] 리드와 팔로우
Leading And Follwing -Alex Moore
모던댄스에서는 특별히 스텝의 순서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피겨에서 다른 피겨로 옮겨   이를 리드하는 것은 전적으로 남성의 의무이자 책임이다.
여성이 해야  일은 남성이  피겨를 옳게 추고 있든지 않든 지에 상관없이 남성의 리드를 따르는 것이다
.
회전시 대부분의 리드는 남성이 오른손에 약간 힘을 주면서 몸을 회전시킬  일어난다이때 오른손은 파트너를 잡아 당기거나 미는 것이 아니라계속 일정한 힘을 유지함으로써 여성으로 하여금 남성이 얼마만큼의 회전을 하는지를 느끼게 하는 것이다
.
이러한 힘은 단지 손만을 움직여서 얻으려 하지 말고팔의 앞부분을 약간 움직여서 얻도록 한다오른손바닥과 오른손가락은 P.P에서 여성을 안쪽으로 회전시키거나 뒤로  때만 사용해야 하며리드할  왼손과 왼팔은 절대로 사용하지 말고  상태를 계속 유지하여야 한다
.
남성이 회전할  여성이  리드를 제대로 받으려면남성과의 밀착이 그대로 유지되어야 하며힙에서 머리끝까지 몸을 곧게 펴고 있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  것임을   있을 것이다여성은 남성을 앞질러도 안되며남성을 자기 마음대로 하려고 해서도 안된다
.
파트너와 접촉해야  부분은 단지  부분만이 아니라힙으로부터 몸통의 하단부 횡격막 부분까지 접촉하도록 한다만약 여성이 힙을 너무 앞으로 내밀어서 남성과 닿은 부분이 오로지  부분만이라면여성의 몸이 너무 많이 뒤로 포이즈되어 남성이 앞으로 나아가는데 막대한 지장을 주게 된다
.
남성은 여성의 밸런스를 망가뜨리지 않으려면 여성의 손을 너무  잡지 않고또한 리드를 느끼지   정도로 여성의 손을 너무 느슨하게 잡지 않는다대신 일정한 힘을 계속 유지한다
.
스텝은 여성이 따라오지   정도로  보폭으로 하지 않는다남성은 여성의 신장을 고려하여 자신의 보폭과 여성의 보폭을 결정한다.

 

홀드자세


출장안마

 

모던과 라틴의 차이

가. 모던과 라틴은 balance가 다르다.

A) 모던과 라틴의 역사, 성격의 차이는 우선 접어두고 그밖에 무엇이 다를까요?

B) 글쎄요, 현상에서 볼 때 최대의 차이점은 라틴은 떨어져서 춤추지만, 모던은 짝으로서 춤을 춘다는 점 아닐까요?

A) 그럴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면 그 차이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B) 우선적으로 말한다면 모던은 짝이 되어 추니까 상대의 balance에 아주 민감해지죠. 조금만 balance가 깨져도 큰 실수가 나오니까요.

A) 그것은 라틴은 떨어져서 추니까 모던만큼 영향력이 없다는 말인가요?

B) 기본적인 balance는 모던, 라틴 모두 각자가 가져야 하지만 모던은 이것을 하나로 집약시켜야 되는 점이 어렵다고 할 수 있죠. 라틴은 각자 가지고 있는 balance를 유지하면 되는 거구요.

 

나. 직경 10cm 정도의 간격을 이루는 것

A) 모던의 경우 두 사람이 좋은 balance를 맞추고 설 수 있는 간격자체가 상당히 좁아요.

B) 라틴은 기본적인 간격이 자유로우면서 편안한 위치라 할 수 있죠.

A) 상대에게 영향을 주지 않으면 어디에 있어도 상관없는 것이 라틴의 balance죠. 그러나 모던의 예를 들면 "natural turn"의 제 3보에서 둘의 위치가 "직경 10cm" 내에서 balance를 잡아주지 않으면 제대로 서 있을 수가 없게 되죠.

B) 아! 10cm 정도의 간격이로군요, 이것을 몸으로 익히기까지가 어려운 거죠.

A) 그래요. 그렇기 때문에 같은 스텝을 몇 백번, 몇 천번씩 부지런히 연습하는 거예요.

 

다. 모던은 조급히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A) 다시 말하면 적당한 간격을 몸으로 익히기까지가 시간이 걸리는 것이로군요.

B) 그래요, 직경 10cm 안에서 네 개의 다리가 중심을 잡지 못하면 body-contact을 유지하며 balance를 옳게 잡을 수가 없어요.

A) 어떻게 말할 수 있느냐하면 라틴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센스에서 받는 영향이 크지만, 모던은 노력(연습량)에 비례해서 되는 점이 더 큰 것 같아요.

B) 그래서 이 적당한 간격의 의미를 알기까지에도 시간이 필요하고 연습이 있어야 알 수 있어요. 최저 반년 이상의 숨가쁜 노력 없이는 "변화"는 보여지지 않아요. 초조하게 생각 할 일이 아니죠.

A) 그러니까 모던에서는 당장에 결론을 내는 것 자체가 무리라 할 수 있어요.

 

2) 댄스의 3요소

가. 서두르면 실루엣이 깨집니다.

A) 댄스에는 다음의 중요한 3요소가 있어요

① silhouette (모습)
② movement (움직임)
③ music (음악표현)

 

B) 이것은 모던댄스 라틴댄스 모두 같아요. 하지만 이 세 가지 중 가장 빠른 것을 기대한다면 아마도 1. 실루엣 일거예요.

A) 그래요 ②무브먼트나, ③뮤직은 그것을 수없이 반복하면서 외워지는 것이고 표현되는 것이므로 시간이 무척 많이 걸리지요. 그러나 실루엣은 남에게 가장 먼저 보여지므로 중요할 뿐 아니라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하는 과정이죠.

B) 아무리 스피드가 있고 움직임이 크다고 해도 실루엣이 흐트러지면 "아웃"이지요

A) 멋진 실루엣은 올바르게 서는 법과 올바르게 홀드 하는데서 오는 거예요.

 

3) 서는 법

가. 볼에 선다

A) 아름다운 실루엣을 만들기 위하여 서 있을 때 남자 여자 모두 balance는 "ball"에 있는 것이 기본이에요. 그런 다음 무릎은 앞으로 느슨하게 두는 거죠. 이건 굽힌다는 의미가 아니고 끝까지 앞으로 느슨하게 있는 거예요.

B) 그런 상태에서 줄넘기를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heel balance가 되면 점프를 계속해서 할 수 없죠. 점프가 부드럽게 잘 된다면 ball balance가 잘되고 있다는 증거예요.

A) ball balance가 잘 이루어져야 몸을 상대에게 주는 것이 가능해지죠. 그렇게 되야 여성도 안심하고 춤을 출 수 있어요.

B) heel로 터치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힐에 몸무게를 싣지 않는 것이 중요한 일이에요.

 

나. 몸에 기둥을 만들어 통과시킨다.

A) 예를 들어 집이 기둥을 통해 떠받쳐 지는 것과 같은 이치죠. 몸도 마찬가지로 이런 기둥을 내부에 만들지 않으면 멋진 body-line이 나오지 않아요.

B) 등뼈를 쭉 펴서 하나의 기둥을 만든 뒤 돌려보세요. 이것이 body-turn 입니다. 그러나 몸의 기둥은 나무테 같이 딱딱한 고정된 기둥이 아닌 부드러운 근육으로 쭉 늘릴 수 있는 기둥입니다

A) 이렇게 유연하면서도 탄력성 있는 몸을 만들어야 해요. 남성은 여성에게 거칠고 딱딱한 느낌을 주면 안 되요. 그러면서 무릎은 쫙 당겨 늘리지 말고 가볍게 앞에 둡니다.

 

다. 몸을 위로부터 매달아 놓은 것 같은 느낌을 갖는 거죠.

A) 위에 고무가 있어 머리가 붙고 밑에는 풀이 있어 발이 붙어서 등골이 늘어져 위, 아래 붙어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B) 가슴을 매달은 느낌은 몸이 뒤로 젖혀지게 되므로 올바르지 않고, 몸에 재킷을 입은 채로 위로 올리듯 해야 되요.

A) 몸이 내려갈 때에도(low) 가슴이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등골을 펴고 있는 것은 언제나 같으니까요.

 

라. 귀와 어깨를 멀어지게 하라

A) 한마디로 목을 학의 목처럼 쭉 폈으면 좋겠는데, 목을 피라면 어깨까지 올라가는 사람이 많아요.

B) 어깨는 자기 자리를 지켜야 해요. 그리고 어깨가 귀에서 멀리 떨어지려고 애써야하죠. 비닐봉지를 머리에 쓰고 봉지를 위로 올린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목을 펼 수 있어요.

A) 여성은 왼쪽으로 목선을 만들 때 목에 왼쪽주름이 지는 경우가 많은데 주름이 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 등을 잘 연출하라.

B) 서로 짝이 되어 춤을 추면 드레스에 흠집이 있던 아무 상관없지만, 남성은 재킷 등 부분이 주름지지 않도록 곧게 펴야 합니다.

A) 여성도 등을 다리미로 다린 것처럼 반듯하게 펴지 않으면 안 되요. 자칫 잘못하면 "가슴쪽"을 신경 쓰게되어 "등"을 깜빡 잊어버리게 되요.

B) 얼굴보다도 등의 선이 소중한 곳입니다.

 

바. 머리를 등뼈라인에 같이 올린다.

A) 머리를 등뼈라인에 같이 올려야지 가슴 위에 올리는 것은 좋지 않아요.

B) 머리가 등뼈 선에 일직선으로 누워야 하고 머리가 앞으로 돌출 되는 것은 좋지 않죠.

A) 그리고 머리를 뒤로 가져 갈 때 턱을 위로 올리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해요.

B) 목에 주름이 생길 만큼 너무 뒤로 끌어 당겨도 안되고, 가슴이 앞으로 나온 만큼만 머리도 뒤로 가져가는 거예요.

 

사. 얼굴은 2층을 보며 눈길은 3층 정도를 바라보는 시선을 한다.

B) 먼저, 얼굴은 절대 아래를 보아서는 안 되요. 마루에 만원짜리가 떨어져 있다해도 얼굴을 떨구면 안 되요.

A) 조금 위를 올려다보는 느낌이 들어도 그 상태가 오히려 나아요. 목에서부터 턱까지의 선이 수직이 되면 더욱 좋겠죠. 그 이상 위를 보면 턱이 나온 느낌이 들어서 좋지 않아요.

B) 자기 코의 능선이 45도로 보이는 각도가 제일 적당한 얼굴의 각도입니다.

 

 

 

4) 홀드법

가. 좌우 움직임의 크기를 만들어라.

A) "서는법" 과 "홀드법"이 춤을 시작하는 준비단계에서 댄스의 자세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커플의 크기가 최대한 크게 보이며 아름답게 보이는 홀드법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B) 커플의 크기는 "앞뒤의 간격" 이 아니라 "좌우의 움직임"으로 만드는 거예요. back balance가 될 만큼 몸을 뒤로 재껴뜨려서 크기를 크게 보이려고 하는 커플이 있는데 이것은 대단히 위험한 일이에요.

B) 남자의 왼쪽팔꿈치에서 여자의 왼쪽팔꿈치까지의 거리가 커플의 크기입니다.

 

나. 홀드 순서

A) 홀드법은 커플에 따라 다양해요. 남자에게 덤벼드는 것 같은 모양의 여성도 있고 여자를 끌어안고 추는 것 같은 남성도 있어요.

B) 춤의 핵심은 편안하고 넓고 아름답게 홀드해서 추면 되는 것이데, 처음부터 그러기는 무리지요. 올바른 홀드법을 위해서는 일정한 리듬과 순서가 필요해요.

 

"홀드순서"

1. 남성과 여성은 3m 정도 거리를 두고 선다. 여성은 남성 앞쪽에 공간을 확보하고 스타트를 준비한다.

2. 남자가 왼손을 앞쪽으로 내민다. 왼손 엄지손가락을 벌려서 클립하기 쉽게 만든다. ball balance로 왼쪽 바디를 앞으로 진행시킨다.

3. 여자가 앞으로 와서 남자의 왼쪽 손을 잡는다.

4. 여자가 몸을 남자 쪽으로 가까이 가서 body를 contact한다. 남자는 마주 잡으러 나가지 않고 여자를 맞이한다.
5. 남자 오른손을 여자 등에 댄다.

6. 여자는 왼손을 남자 홀드선 상에 세트한다.

 

다. 홀드 기본법 (남자)

B) 홀드순서를 알았으면 다음은 더욱 아름답고 크고 느낌이 좋은 홀드법에 대하여 생각해 봐요.

 

"남성 홀드"

1. 좌우 팔꿈치가 body로부터 되도록 멀리 있게 한다. 좌우 팔꿈치가 마루에서부터 똑같은 높이에 있도록 한다.

2. 왼손 클립은 늘 몸 안쪽에 위치하도록 한다.

3. 수평으로 편 왼팔을 접어서 90도로 하고 더 이상 안쪽으로 접어서는 안 된다. 80도도 안되고 끝까지 90도를 유지한다.

4. 왼손은 생계란을 잡은 느낌이다. 손을 세게 잡으면 생계란은 깨지고 약하게 잡으면 떨어진다. 떨어지지도 않고 깨지지도 않게 잡는다.

5. 왼손 클립 높이는 남자 입가에서 눈 높이가 좋다. 너무 올라가면 좋지 않다. 다만 여자의 키가 작은 경우에는 여자에 맞춰서 조절한다.

6. 좌우 팔꿈치는 늘 어깨보다도 약간 앞쪽에 둔다.

7. 왼쪽 홀드보다 오른쪽 홀드가 되도록 왼쪽 갈비뼈를 여성 쪽으로 편다.

8. 오른쪽 팔꿈치와 오른쪽 관자놀이를 되도록 떨어지게 한다.

9. 팔 안쪽의 긴장감을 통해서 홀드한다. 큰 중국 냄비를 밑에서 들어 올리는 느낌으로 한다.(*A)

10. 클립은 겨드랑이 밑 근육을 통해서 힘을 전달한다. 손끝으로 힘을 내어주는 것이 아니다.(*B)

11. 여자 오른 팔꿈치 관절을 통해서 앞쪽을 본다.

12. 오른 손가락은 다섯 개를 모두 가지런하게 한다.

13. 오른손은 밑에서부터 여자의 등을 가볍게 쓸어 올린다.

 

*A 에 대한 설명(중국 냄비를 밑에서 들어 올리는 것 같이)

B) 홀드의 긴장감을 만들 때 팔 위의 부분을 통해 긴장감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에요. 그러면 어깨가 높아지고 여자를 덮어씌우고 가는 것 같아서 여자에게 무거운 느낌을 주게되죠.

A) 그래서 홀드의 긴장감은 팔 아래를 통해서 가져야 한다는 거죠. 예를 들면 크고 무거운 중국 냄비를 밑에서 들어 올린다고 하는 느낌인데요, 냄비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팔 아래쪽 전체의 힘으로 떠받치는 거죠. 이와 같이 여자를 밑에서 바쳐주는 홀드가 있어야 해요.

B) 그렇기 때문에 남자 오른 손은 여자 등의 근육을 밑에서 들어 올려 주는 것 같은 느낌이 필요하죠. 힘을 주는 것은 올바르지 않아요. 가볍게 만지는 정도의 느낌이죠. 남자의 오른 손바닥이 여자의 등에 자연스레 붙어서 융화되어 일부분이 된 느낌이죠.

 

*B 에 대한 설명(클립은 어떻게 하나)

B) 클립은 손가락이나 손바닥으로 하는 게 아니에요. 직접적으로 만지는 것은 맞지만, 본질은 겨드랑이 밑에서의 힘으로 해야 해요. 클립을 손끝으로만 하는 사람의 홀드는 몸이 펴지지가 않아요. 그에 반하여 겨드랑이 밑으로 홀드 하는 사람에게는 "turn"의 감각을 느낄 수 있죠.

A) 그래요, 이렇게 홀드를 한다면 어떤 일이 생겨도 무너지지 않죠. 여자도 안심하고 몸을 상대에게 맞출 수가 있답니다.

B) 손끝의 힘으로 홀드하는 사람은 무너지기 쉬우니까 여자도 불안하고 목을 뽑고 가는 것도 어렵지요. 꼭 겨드랑이 밑의 힘으로 홀드하기를 연습하세요.

A) 남자 오른손 홀드에서 손목 끝이 밑으로 향하는 것은 보기에 좋지 않아요. 이렇게 되면 여자 등을 밑에서 위로 밀어 올리는 느낌을 가질 수가 없죠. 비록 손목이 접히지 않는다 해도 손목이 수평보다 아래를 향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에요.

B) 아래쪽을 향하면 향할수록 어깨 근육은 높이 올라가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팔꿈치에서 손끝까지는 필사적으로 수평으로 유지해야만 어깨가 보기 좋아요.

A) 남자의 왼손 홀드 중 주의해야 될게 있죠. 왼팔을 일으켜 세우는 것 같은 모양인데, 이건 넘어뜨리기 같은 자세예요.

B) 왼팔을 넘어뜨리면 남자 안쪽이 밑으로 떨어지는 것 같은 모양이 되므로 보기에 좋지 않아요. 여자 오른팔과 남자 왼팔이 "정삼각형"이 생길 만큼이 보기가 좋아요. 즉 60도 각도를 유지하는 거죠. 이게 30도가 되고, 자칫하면 0도(수평) 가 되는 경우는 틀린 거죠.

A) 또한 왼손 클립은 똑바로 여자 손을 다섯 손가락으로 포장하듯 잡아요. 엄지손가락이나 집게손가락을 일으킨 채로 하는 사람이 있는데 좋지 않은 모습이죠. 남자 양손 끝은 여자의 몸을 통해서 느낌이 이루어지며, 여기서 일체감이 생기고 시원하게 진행하는 "turn"이 가능하게 되죠.

 

라. 홀드 기본법 (여성)

A) 다음은 여성의 차례입니다. 남자가 강한 스트레이트 라인이라면 여자는 우아한 커브 라인을 만들어야 하죠.

 

"여성의 홀드"

1. 보통 섰을 경우 수평에서, 왼쪽 팔꿈치로부터 10cm 왼쪽, 8cm 앞, 5cm 위에 옷장 모서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거기에 왼쪽 팔꿈치를 걸친 것 같이 펴놓는다.

2. 왼쪽 팔꿈치의 연장선 위에 의식과 시선을 모은다. 왼쪽 팔꿈치는 항상 상승하는 듯하게 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남자의 오른쪽 홀드가 떨어져 있다 하여도 여자의 왼쪽 홀드는 상승하고 있어야 한다.

3. 왼손으로 남자의 팔을 잡지 말아라. 남자 어깨의 5cm 밑으로 엄지손가락 외의 네 손가락을 살며시 가지런히 정렬한다. 새끼손가락만 뜨게 되는 경우는 허용된다.(*A)

4. 오른팔에 힘을 주거나 버티거나 하지 않는다. 어깨부터 손끝까지 남자에게 모두 준 느낌이며 더 이상 자신의 팔이 아닌 셈이다.

5. 가슴을 하늘에서부터 빛을 가득 받아 쬐는 느낌을 갖는다. 여성은 어떤 경우라도 가슴에 빛을 받아 밝게 하여야 한다. 서는 것만 강해지면 가슴이 어두워진다.

6. 머리는 뒤, 가슴은 앞, 힙은 똑바로 올리고 무릎은 느슨히 앞에 둔다. 마치 "생선을 소금 뿌려 구울 때 꼬챙이로 꿴 모습"과 같은 상황이다. 머리 뒤와 힙과 발꿈치, 3점을 연결한 줄이 수직이 되도록 한다.

7. 서로가 왼쪽으로 나가면서 우측을 주어 몸을 교차시킨다. 꽈배기처럼 몸이 꼬여 진다. 왼쪽을 서로 어긋나게 하여 몸의 윗부분이 되도록 넓어지게 한다.

8. 눈길 방향은 기본적으로 왼쪽 팔꿈치 방향이고 남자 오른쪽 귀 뒤쪽을 들여다 보는 느낌이다.

 

*A 에 대한 설명(여자는 남자를 잡지 말아라)

A) 여자 왼손은 먼저 엄지손가락을 남자의 삼각근의 패인 안쪽 기슭에 정해 놓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가지런히 위에 올려놓으면 되요.

B) 절대 남자 팔을 조여 잡으면 안 되요. 조여 잡으면 너무 무겁고 그게 너무 신경 쓰이게 되요.

A) 여자도 남자를 잡고 balance를 유지하려고 하는 것은 하지 말아야 되지요. 끝까지 자기의 에너지와 자신의 balance로 움직여야 되요.

 

*또 하나의 설명(여성은 안쪽으로 몸을 휘어뜨려 내다본다)

B) 커플의 크기(둘의 머리 거리와 각 왼쪽팔꿈치 사이의 거리)가 크지 못하다고 생각되면, 여자는 왼쪽 엄지손가락을 밑에서 위로 말아 올리는 것 같이 해서 안쪽으로 약간 휘어지게 하여주면 되죠.

A) 기본적으로 "남성에게서 되도록 멀어지고 싶어하는" 그런 느낌을 가지도록 하는 거예요. 그것은 안쪽으로 약간 휘어지는 느낌을 주게되죠. 또한 자칫하면 오른쪽 어깨가 들어가게 만드는 남자에 대한 대책도 마련되는 거예요.

B) 반대로 밖으로부터 남자의 팔을 붙잡고 들어가는 느낌은 안 되요. 남자의 팔을 잡는 것은 결과적으로 안으로 말려드는 것과 같아서 남자와 가까워져 크기가 작아지게 되는 거예요.

A) 오른손도 그런 점에서 똑 같아요. 남자의 손을 벽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살짝 밀면서 홀드를 넓게 만드는 거죠. 이렇게 해서 커플의 크기를 크게 만드는 거예요.

B) 여성이 이런 느낌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남성의 올바른 "turn"이 필요해요. 그래서 겨드랑이 밑으로부터의 힘쓰기나, 중국 냄비를 들어 올리는 것 같은 스타일의 예가 도움이 되는 거죠. 남자의 스트레이트와 여자의 커브의 조화가 결국 커플의 하모니를 만듭니다.

가리봉동출장안마 | 가리봉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간석동출장안마 | 간석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강남출장안마 | 강남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강동구출장안마 | 강동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강북구출장안마 | 강북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강서구출장안마 | 강서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건대출장안마 | 건대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검단출장안마 | 검단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경기도광주출장안마 | 경기도광주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경기도출장안마 | 경기도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고양출장안마 | 고양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과천출장안마 | 과천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관악구출장안마 | 관악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광교출장안마 | 광교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광명출장안마 | 광명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광진구출장안마 | 광진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구로출장안마 | 구로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구리출장안마 | 구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구월동출장안마 | 구월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구의동출장안마 | 구의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군포출장안마 | 군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금천구출장안마 | 금천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금호동출장안마 | 금호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길동출장안마 | 길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김포출장안마 | 김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남대문출장안마 | 남대문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남양주출장안마 | 남양주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남영동출장안마 | 남영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노량진출장안마 | 노량진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노원출장안마 | 노원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논현동출장안마 | 논현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답십리출장안마 | 답십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대화동출장안마 | 대화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도봉구출장안마 | 도봉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도선동출장안마 | 도선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동대문출장안마 | 동대문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동작구출장안마 | 동작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마장동출장안마 | 마장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마포출장안마 | 마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망우동출장안마 | 망우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면목동출장안마 | 면목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명동출장안마 | 명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모란출장안마 | 모란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목동출장안마 | 목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문정동출장안마 | 문정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방이동출장안마 | 방이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미아동출장안마 | 미아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백석동출장안마 | 백석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보광동출장안마 | 보광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보라매출장안마 | 보라매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봉천동출장안마 | 봉천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부천출장안마 | 부천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부평출장안마 | 부평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분당출장안마 | 분당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사가정출장안마 | 사가정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사당출장안마 | 사당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산본출장안마 | 산본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삼성동출장안마 | 삼성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상도동출장안마 | 상도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상봉동출장안마 | 상봉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서교동출장안마 | 서교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서대문출장안마 | 서대문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서울대입구출장안마 | 서울대입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서울역출장안마 | 서울역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서울출장안마 | 서울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서초출장안마 | 서초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석계출장안마 | 석계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선릉출장안마 | 선릉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성남출장안마 | 성남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성동구출장안마 | 성동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성북구출장안마 | 성북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성수동출장안마 | 성수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송도출장안마 | 송도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송파출장안마 | 송파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수원출장안마 | 수원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수유동출장안마 | 수유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시흥출장안마 | 시흥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신내동출장안마 | 신내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신당동출장안마 | 신당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신설동출장안마 | 신설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신천출장안마 | 신천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신촌출장안마 | 신촌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안산출장안마 | 안산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안양출장안마 | 안양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양천구출장안마 | 양천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여의도출장안마 | 여의도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역삼출장안마 | 역삼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연신내출장안마 | 연신내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연희동출장안마 | 연희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영등포출장안마 | 영등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영종도출장안마 | 영종도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옥수동출장안마 | 옥수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왕십리출장안마 | 왕십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용산출장안마 | 용산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용인출장안마 | 용인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운서동출장안마 | 운서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은평구출장안마 | 은평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을지로출장안마 | 을지로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의왕출장안마 | 의왕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의정부출장안마 | 의정부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이문동출장안마 | 이문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이촌동출장안마 | 이촌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이태원출장안마 | 이태원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인계동출장안마 | 인계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인덕원출장안마 | 인덕원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인천출장안마 | 인천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일산출장안마 | 일산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자양동출장안마 | 자양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잠실출장안마 | 잠실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장안동출장안마 | 장안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장위동출장안마 | 장위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장충동출장안마 | 장충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장항동출장안마 | 장항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전농동출장안마 | 전농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정발산동출장안마 | 정발산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제기동출장안마 | 제기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종로출장안마 | 종로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주안출장안마 | 주안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주엽동출장안마 | 주엽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중랑구출장안마 | 중랑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중화동출장안마 | 중화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천호동출장안마 | 천호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청라출장안마 | 청라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청량리출장안마 | 청량리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충무로출장안마 | 충무로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파주출장안마 | 파주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판교출장안마 | 판교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하남출장안마 | 하남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한남동출장안마 | 한남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합정동출장안마 | 합정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행당동출장안마 | 행당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혜화동출장안마 | 혜화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홍대출장안마 | 홍대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화곡동출장안마 | 화곡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화곡출장안마 | 화곡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화성출장안마 | 화성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화양동출장안마 | 화양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회기동출장안마 | 회기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회현동출장안마 | 회현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후암동출장안마 | 후암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

휘경동출장안마 | 휘경동출장마사지 | 왈츠출장안마